這是我自學韓語的過程和自製的學習教材,
希望這個筆記能幫到你。
【-이/가】標示句子主語。
이:前一字終聲是子音。가:前一字終聲是母音。
책이 책상 위에 있어요. 書在書桌上。
고양이 창문 밖을 보고 있어요. 貓正在看窗外。
친구가 집에 왔어요. 朋友來家裡了。
선생님이 교실에 들어왔어요. 老師進了教室。
꽃이 아주 예뻐요. 花很漂亮。
【-은/는】強調主題或對比。
은:前一字終聲是子音。는:前一字終聲是母音。
저는 한국어를 공부해요. 我在學韓文。
오늘은 날씨가 좋아요. 今天天氣很好。
이 책은 재미있어요. 這本書很有趣。
그는 학생이에요. 他是學生。
저녁은 뭘 먹을 거예요? 晚餐要吃什麼?
【-을/를】標示句子受詞。
을:前一字終聲是子音。를:前一字終聲是母音。
사과를 먹었어요. 吃了蘋果。
책을 읽고 있어요. 正在看書。
영화를 봤어요. 看了電影。
숙제를 다 했어요. 作業都做完了。
친구를 만났어요. 見了朋友。
【-에】表示方向、時間、或存在的位置。
학교에 가요. 去學校。
7시에 만나요. 7點見面。
집에 있어요. 在家裡。
공원에 사람이 많아요. 公園裡人很多。
주말에 친구를 만나요. 週末見朋友。
【와/과、하고、(이)랑】連接名詞。「和」
과:前一字終聲是子音。와:前一字終聲是母音。
이랑:前一字終聲是子音。랑:前一字終聲是母音。
책 과 노트가 책상 위에 있어요. 書和筆記本在書桌上。
우유 와 빵을 먹었어요. 喝了牛奶和吃了麵包。
동생 하고 쇼핑을 했어요. 和弟弟一起去購物了。
꽃 이랑 나무가 정원에 있어요. 花和樹在花園裡。
친구 랑 영화를 봤어요. 和朋友看了電影。
【-의】標示所有格。
친구의 책이에요. 朋友的書。
저의 방이에요. 是我的房間。
선생님의 가르침이 중요해요. 老師的教導很重要。
이건 어머니의 선물이에요. 這是媽媽的禮物。
그 사람의 이름은 뭐예요? 那個人的名字是什麼?
【-도】也、都。
저도 갈래요. 我也想去。
친구도 왔어요. 朋友也來了。
이 책도 재미있어요. 這本書也很有趣。
모두도 알고 있어요. 大家也都知道。
그는 한국어도 잘해요. 他韓文也說得很好。
【-부터】時間或順序的起點。
아침부터 공부했어요. 從早上開始學習。
내일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할 거예요. 明天開始減肥。
일요일부터 비가 왔어요. 從星期天開始下雨了。
지금부터 수업을 시작할게요. 現在開始上課。
이 책부터 읽을게요. 先從這本書開始讀。
【-까지】時間或地點的終點。
집까지 걸어갔어요. 走路到家裡。
오늘까지 숙제를 제출하세요. 請在今天之前提交作業。
내일 아침까지 기다릴게요. 等到明天早上。
서울까지 여행을 갔어요. 去了首爾旅行。
이 길까지 함께 걸을까요? 一起走到這條路吧。
【-에서】動作發生的地點或起點。
집에서 공부해요. 在家學習。
서울에서 출발했어요. 從首爾出發。
회사에서 일해요. 在公司工作。
시장에서 사과를 샀어요. 在市場買了蘋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렸어요. 在圖書館借了書。
【-부터...-까지】/【-에서...-까지】從…到…
아침 9시 부터 저녁 6시 까지 일해요. 從早上9點工作到晚上6點。
1월 부터 3월 까지 한국에 있을 거예요. 一到三月會在韓國。
도서관은 아침 8시 부터 밤 10시 까지 열려 있어요.
圖書館從早上8點開到晚上10點。
서울에서 부산까지 기차를 탔어요. 從首爾搭火車到釜山。
회사에서 집까지 버스를 탔어요. 從公司搭公車回家。
공항에서 호텔까지 택시를 탔어요. 從機場搭計程車到飯店。
【(으)로】表示方向、手段、工具、原因或身份…。
으로:前一字終聲是子音。로:前一字終聲是母音或ㄹ。
이 길로 곧장 가세요. 請沿著這條路直走。(表示方向)
연필로 편지를 썼어요. 用鉛筆寫信。(表示手段)
바람으로 문이 열렸어요. 風把門打開了。(表示原因)
친구로 지내고 있어요. 像朋友一樣相處。(表示身份)
【에게】指向動作的接受者或對象。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어요. 給朋友禮物。
선생님에게 질문을 했어요. 向老師提出問題。
아버지에게 편지를 썼어요. 寫信給父親。
개에게 밥을 줬어요. 餵狗吃飯。
동생에게 전화를 걸었어요. 打電話給弟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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